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 한림 냉면 맛집 연화몽 함흥냉면 녹두지지미 맛집
    ★일상여행,맛집★ 2020. 5. 25. 10:00

     


    제주여행 한림 냉면 맛집 함흥식 냉면맛집 연화몽


    제주여행을 계획하신분들 요즘 같이 더운 날~ 냉면 생각이 많이 나는데

    오늘은 한림에 있는 연화몽을 포스팅해볼게요

     

    연화몽은 애월에서 오랜시간 장사를 하다

    한림으로 이전한 곳입니다.

     

    애월에 있을땐 돌담집에 분위기가 좋았는데

    한림으로 오면서 깔금한 인테리어는 좋지만

    조금 오랜맛이 없어져서 아쉬운 곳이더라구요

     

    작년에 연화몽을 처음 가보고 면이 실면이고

    함흥식 전통맛을 느낄수있어서 좋아했는데

     

    한림으로 이전후 이제아 찾아가봤네요

    일단 사장님 두분에서 일을하고있어서

     

    여러개 주문하면 시간이 걸릴수있어요

    냉면만 주문하면 금방나오는데 많이 시키면 조금 늦을수있어요 ㅎㅎ

    일단 주차장이 넓어진점이 좋았구요

    골목안에 있어 찾기는 힘들었지만 그래도 예전 생각에

    찾아가볼만 했어요ㅎㅎ

    새로 건물을 지어서 장사를 시작하셨다고 하네요

     

    사장님 포스가 넘치는 분이십니다.

    조금 아쉬운점도 있는데 이곳은 안된다는 게 많아요

     

    조금 손님을 생각해서 준비해주셔도 좋은데

    절대 맛을 헤진다고하면서 안주시더라구요

     

    사장님 한분은 주방에서 한분은 홀에서 일을하셔서

    조금 늦은감도 있으니 셀프를 이용하시면 편해요

    한우사골육수 한잔하면서 천천히 기다리면 음식이 나옵니다.

     

    메뉴판 가격은 어느가게와 비슷합니다.

    그래서 만두냐 지지미냐 고민하다 지지미로 결정

     

    저희는 코다리비냉, 물냉, 녹두지지미 주문하고

    가게를 둘러보고 사진찍고 하다보니 냉면이 먼저 나왔네요

     

    일단 코다리비빔냉면은 양념이 강하지 않으면서

    살짝단맛을 가진맛이였어요

    코다리비냉양념 맛이 괜찮네요

    이집의 매력인 면입니다.

    실처럼 가는면인데 약간 투명할정도로 가는면이라

    안잘라 먹어도 쉽게 끈어먹을수있어요

     

    식감이 쫄깃한데 이렇게 얇아

    이집의 매력이 있는 곳이구나 느꼈어요

    함흥식 물냉면 전 물냉파라 육수를 추가해달라고 해서 육수가 찰랑찰랑합니다.

    물냉역시 시원하면서 육수자체 살짝매운맛이있어요

    전 비냉양념장을 넣어서 먹는 것을 좋아해서

     

    사장님께 부탁드렸는데 절대 안주신데요

    조금 서운함이 들더라구요

    제가 좋아하는 맛인데~

     

    이집은 비냉주문시 물냉육수를 주지 않고

    물냉 주문시 양념장을 주지 않는게 조금 아쉬웠어요

    사장님께서 친절하시지만 조금 주입식이셔서

     

    손님으로 부담스럽기도 했어요

    녹두지지미 이집에서 이음식이 제일 맛있었어요

    돼지기름을 이용해서 지지미를 만드시는데

    정말 녹두지지미에 고소한 맛이 들면서

    돼기고기가 씹히는 맛이 일품입니다.

     

    냉면을 거의 다 먹을때쯤 나와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이집 녹두지지미는 돼지기름에서 기름을 만들어

    전통방식과 맛을 낸다고 하네요

     

    이집의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맛은 좋고 계속생각나지마

    손님들을 위한 가게라기 보다

    사장님 눈치를 보는 가게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친절한것 같으면서 불편하고 맛있으면서

    눈치보이는곳이라고 할까요 ㅎㅎ

     

    예전 애월에 계실때보다 불편한 한끼를 먹은 느낌이였어요

    예전에 친절함을 생각하고 가서 그런걸수도 있지만

     

    예전의 정감같지 않아서 아쉬었어요~


    연화몽

    064-799-7765

    제주 제주시 한림읍 동명리 1680-2

    매일 11:00 - 20:00

    명랑스낵에서 가까워서 찾기는 어렵지 않아요~

     

    맛있고 좋은곳 알게되면 많이 포스팅할께요

    저의 작은 정보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