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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 직급 영어 직급 총정리 사원 → 회장까지 영어 직위 정리(직위, 직무, 직책, 직급 차이)
    ★사무업무★ 2020. 3. 18. 12:10

    회사 가게 기업 직급과 직위 순서별 정리 영어 직위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들 궁금해 하시는 직급과 직위

     

    영어 직위와 직위의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직급과 직위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릴께요

     


    직위란? (position)

     

    종업원 개인에게 할당된 ‘일 내지 과업’의 집합체를 말하며 지위(地位)라고도 한다.

    직위란 개인이 과업을 수행함에 있어서 그에게 지워져 있는 의무나 책임을 포함한 일체의

    정신적 ·육체적 활동의 총체(總體)를 뜻한다.

    직무와 직위는 다르다.

    각자의 업무에서 그 종류와 성질이 동일하고,

    그것을 수행하기 위한 요건이 동일한 경우에 그러한 일군(一群)의 직위를 일괄해서 직무라고 부른다.

    따라서 하나의 직위는 반드시 하나의 직무 안에 포함된다.

    직무에는 몇 가지 직위가 포함되는 경우가 있지만,

    하나의 직위가 몇 가지 직무를 포함하는 일은 없다.

    경영을 관리하는 직위를 특별히 경영(또는 관리)직위라고 부른다.

    사장 ·부사장 등은 최고관리자, 부장 ·과장 등은 중간관리자, 계장 ·감독자 등은 하급관리자이다.


    직무란? (Jod)

     

    과업 및 작업의 종류와 수준이 비슷한 업무들의 집합으로써

    특히 직책이나 직업상 책임을 갖고 담당하여 맡은 일을 의미한다.

    즉 어느 정도 비슷한 업무 내용을 가진 직위들을 하나의 관리 단위로 설정한 것이 직무이다.

    이와 같이 여러 업무의 맡은 일을 하나의 직무로 편성하는

    일은 인사관리상의 중요한 작업의 하나로서 직무분석의 바탕이 된다.

     


    직책란? (Duty Responsibility)

     

    직위에 있어서 구체적인 권한과 책임을 동반하면서 보직이 부여되어 있는 경우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회사 조직이나 업무상에서 영업 본부장, 생산부장, 마케팅 팀장, 인사부장, 총무과장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직급란? (Job Grade)

     

    직무의 종류, 난이도, 권한과 역할, 책임의 정도가 비슷한 직위를 한 데 묶어 분류(job classification)한 것으로

    인사관리 및 인력운영을 위하여 조직의 구성원들을 적절한 등급으로 나누어 계층별로 묶어 위계적 체계로 배열한 것이다.


     

    쉽게 말씀드리면

    직위 - 업무를 지휘하는 사람

    직무 - 업무의 종류

    직책 - 업무상 회사내 조직의 책임과 권한이 부여된 사람(부서장,

    직급 - 쉽게말해 군대를 비유하면 일병이면 다같은 일병, 병장이면 다같은 병장을 뜻함

    회사로 비유하면 인사과대리와 행정과대리와 같이

    부서는 다르지만 그일을 수행하는 사람의 순위를 정하는거라 생각합니다.

     


    회사 직책 직급 순서 영어 직책 직급

     

    회장 - Chairman

    최고경영자 - ceo

    부회장 - Vice chairman

    사장 - president

    부사장 - Vice President, Executive Vice President

    감사 - Auditor General

    고문 - Advisor

    상임고문 - Executive Advisor

    전무, 전무이사 : Executive Vice President, Senior Executive Director, executive director

    상무, 상무이사 : Executive Director, Director

    이사 - Director

    본부장 - chief of the headquarters, headquarters

    실장 - Head of department, General Manager

    부장 : Executive Manager, head of department

    차장 : deputy head of department, deputy department head,

    과장 : section chief, head, General manager, manager

    대리 : Assistant Manager, Associate Manager

    주임 : Associate

    사원 : Staff, Member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영문 직급입니다.

     

    부장, 과장, 대리 같은경우 manager를 많이 사용하는데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회사나 가게에서 사용하기 나름입니다.

     

    즉. 어떤 영어를 정확히 사용하는것보다 이분이

    어느정도의 위치에 있는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영문 직급은 다양하게 해석하고 사용되기 때문에

    한글 직급을 먼저 확인하고 영문을 보시면 될것같아요

     

     

    CEO와 같이 분야의 최고 책임자의 영문 직책

     

    최고경영자 CEO : Chief Executive Officer

    최고운영책임자 COO : Chief of Operating Officer

    최고재무책임자 CFO : Chief Financial Officer

    최고 마케팅 경영자 CMO : Chief Marketing Officer

    자금 관리 이사 CFO : Chief Financial Officer

    최고기술책임자 CTO : Chief Technical Officer

    더 많이 있지만 이분들은 대기업과 같은 곳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이분들을 모시고 계시는 분들은 아마 다들 알고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본적으로 사원과 대리 그리고 과장을 제일 많이 사용하는 회사가 많이 있어요

    사원은 staff과 Member를 많이 사용하고있으며

    대리는 Assistant Manager(부지배인), Associate Manager

    과장 section chief, General manager, manager을 사용하지만

    회사에 따라 부장을 Manager, Head / Department 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영문 표기는 회사의 규모와 CEO의 판단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표기할수도있어요

     

     

    회사를 경영하거나 취직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저도 처음에 명함이란걸 만들때 정말 두근두근거리고

    첫명함을 받았을때는 소속감에 설레기이도 했어요

     

    그러면서 영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영문이지만 조금이라도 멋진 직책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에

     

    지금까지 열심히 일해서 승진에 승진을 하고있네요

     

    항상 그자리에서 고생하시고 계시는 모든

    업무담당자들에게 힘이 되고싶어

    작은 정보지만 포스팅해봤어요

     

     

    앞으로 더욱 열심히 일하는 당신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싶습니다.

    모든일에 열심히 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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